티스토리 뷰

B형 간염의 치료는 HBV 증식을 억제하고 염증을 완화시켜 간 섬유화를 방지하여 간경변증이나 간세포암로 인한 사망률을 낮추고 생존율을 높이는 목적이 있습니다. 오늘은 테노포비어디소프록실 성분의 항바이러스제로 B형 감염 시 복용하는 의약품비리어드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
 

 

비리어드정

 

 

 

위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이동해요

 

 

[목차여기]

 

 

 비리어드정

 

✅ 제품명

비리어드정 Viread Tab.

 

비리어드정이란

 

✅ 성분 및 함량

Tenofovir Disoproxil Fumarate 테노포비르디소프록실푸마르산염 300mg (테노포비르디소프록실(으)로서 245mg)

 

✅ 제형 및 성상

연한 청색의 아몬드 모양의 필름코팅정

 

 

비리어드정 영상보기
출처 : 메디인폴스 Medinfalls (유튜브)

 

 

 

 

 

 효능 및 복용법

 

✅ 비리어드정은 바이러스 증식을 억제하고 간 기능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. 다음과 같은 질환에 효과가 있습니다.

 

- HIV-1 감염

성인 및 12세 이상의 소아에서 HIV-1 감염의 치료를 위해 다른 항레트로바이러스제제와 병용투여합니다.

 

- 만성 B형간염

성인 및 12세 이상 소아의 만성 B형간염을 치료합니다.

음식물의 섭취와 상관없이 복용할 수 있으며로 아침 식전이나 식후에 복용하면 됩니다.

 

복용법

 

- 성인 및 12세 이상의 소아(35kg 이상)

- HIV-1 또는 만성 B형간염 치료를 위해 1일 1회 1정(300mg) 복용

- 매일 같은 시간에 식사와 관계 없이 복용

 

 

 

 부작용

 

✅ 비리어드정을 복용 시 다음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서 복용해야 합니다.

 

복약정보

 

✅ 발적, 발진, 가려움증과 같은 과민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.

 

✅ 두통, 요통, 복통, 관절통, 근육통, 현기증, 구역, 구토, 설사 등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.

 

✅ 심각한 부작용으로는 간기능 저하나, 신기능 저하, 백혈구 감소증, 어지럼증이나 혼란이 드물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 

✅ 사람에 따라 부작용이 심하게 나타날 수도 있고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으니 부작용을 너무 걱정하지 말고 복용 후 이상반응이 있을 시 적절하게 대처하시면 됩니다.

 

 

 

 

 주의사항

 

✅ 다음과 같은 사람은 복용 시 위험할 수 있으므로 복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.

 

12

 

- 이 약 또는 이 약에 함유된 다른 성분에 과민증이 있는 환자

- 유당을 함유하고 있으므로, 갈락토오스 불내성, Lapp 유당분해효소 결핍증 또는 포도당-갈락토오스 흡수장애 등의 유전적인 문제가 있는 환자에게는 투여하면 안 됩니다.

- 테노포비르 디소프록실 푸마르산염 또는 테노포비르 알라페나미드를 포함한 다른 의약품과 병용 투여해서는 안됩니다.

- 아데포비르 디피복실과 병용 투여해서는 안됩니다.

 

✅ HIV-1과 HBV에 동시에 감염된 환자, 다른 약과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사람의 경우 주의하여 복용해야 합니다.

 

✅간장애나 신장애 등이 있을 경우에는 부작용이 발생하거나 증상이 더욱 악화될 위험이 있기 때문에 복용 전에 주의가 필요합니다.

 

 

 복약정보

 

✅ 다음과 같은 복약정보를 확인하시고 투약해 주세요.

 

복약정보1

 

✅ 약물 복용 시에는 복약정보를 확인하여, 조금이라도 이상한 반응이 나타난다면 복용을 즉시 멈추고 빠른 시일 내에 전문의와 상담을 해야 합니다.

 

복약정보2

 

✅ 비리어드 정을 복용하면서 피검사를 하여 효과가 있으면 꾸준히 복용하시면 됩니다.

 

✅ 전문의약품으로 의사 처방전이 있어야 구매가 가능하며, 비보험가 기준 1 정당 3370원으로 1정당 3000원이 넘어가는 고가의 의약품으로 급여 적용 시 가격은 1 정당 약 2500원이라고 합니다. 약국마다 가격이 다를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.

 

 

함께 보면 좋은글

 

 

알코올성 간질환 지방간 간염 간경변증

갑자기 술자리가 잦아지게 되면 간건강에 대해 누구나 한 번쯤 생각해 보게 됩니다. 특히 간은 '침묵의 장기'라는 말이 있을 만큼 특별한 통증이 없기 때문에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. 알코올성 간

selfund.tistory.com

 

비알코올성 지방간 알코올성 지방간 증상 원인 진단 치료

폐암에 이어 암 사망률 2위인 간암은 우리나라에서 다른 나라보다 발생률이 2배나 높다고 합니다. 검진을 통해 조기 치료를 하게 된다면 사망률을 37% 나 감소시킬 수 있는 간암을 예방하기 위해

selfund.tistory.com